학교안전공제중앙회, 2024 전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 및 박람회'성공적인 기원 기대'

정훈 이사장 '콘퍼런스의 성공적인 기회에 최선을 다 하자"

가디언21 | 기사입력 2024/09/06 [19:16]

학교안전공제중앙회, 2024 전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 및 박람회'성공적인 기원 기대'

정훈 이사장 '콘퍼런스의 성공적인 기회에 최선을 다 하자"

가디언21 | 입력 : 2024/09/06 [19:16]


학교안전공제중앙회(이사장 정훈)는 지난 8월 29일, 다가올 학교안전공제중앙회 창립 17주년 기념 ‘2024년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 및 박람회’의 성공적인 개최를 기원하기 위한 행사임을 밝혔다.

 

이는 세계적으로 권위 있는 트레일러닝 대회인 UTMB(울트라 트레일 몽블랑) OCC(Orsières-Champex-Chamonix) 코스를 공제중앙회 예방기획과 백은경 과장이 행사에 참여하여 완주하게 되었다.

 

20024년도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 및 박람회 깃발을 휘날리며 결승선을 통과한 백 과장은 총 57㎞, 상승고도 3,500m에 달하는 험난한 코스를 13시간 30분에 큰 고통을 참으며 끝까지 완주를 했다.

 

▲     ©가디언21

 

힘든 고통 속에, 공제중앙회가 추구하는 안전과 예방의 기치를 몸소 실천했고 UTMB는 전 세계에서 가장 도전적인 트레일러닝 대회 중 하나로 참가자들은 극한의 지형과 기후 조건을 극복해야만 했다.

 

아울러 백 과장은 이번 도전을 통해 학교안전공제중앙회가 수행하는 중요한 임무 중 하나로 학교 현장의 사고 예방과 안전 보장의 필요성을 다시 한번 되세김을 하게 되었다..

 


또한 공제중앙회는 지난 17년 동안 학생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예방 프로그램과 교육, 사고 발생 시의 신속한 지원 체계를 구축 지속적으로 해 왔다..

 

백 과장은 "이번 도전은 단순한 개인적 도전이 아니라, 공제중앙회의 사명과도 같고 또 학생들과 교육기관의 안전을 위해 우리는 절대 포기하지 않는 다는 정신으로 완주 했으며 이번 UTMB OCC 완주는 공제중앙회의 사명과 일치하는 도전으로,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 및 박람회의 성공적 개최를 기원하는 마음에서 이번 행사는 상징적인 행보를 갖게 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제중앙회는 오는 9월 24일 글래드호텔여의도 블룸홀에서 개최하는 ‘2024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 및 박람회’를 통해 전 세계의 학교안전 전문가들과 함께 학교안전 정책추진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학교안전의 발전 방향에 대해 논의하는 교류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한편 정훈 이사장은 “백 과장의 완주는 우리 조직 전체에 큰 영감을 주었으며, 그의 끈기와 열정은 공제중앙회가 목표로 하는 세계학교안전문화 확산에 크게 기여 했으며  또 다가오는 세계학교안전 콘퍼런스가  학교 현장의 안전을 더욱 강화하고 글로벌 기준을 수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공제중앙회 홈페이지(https://ssif.or.kr)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가능하며, 오는 9월 23일(월)까지 사전등록할 수 있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경우 유튜브 ‘학교안전TV’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