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otice: Undefined index: HTTP_ACCEPT_ENCODING in /home/inswave/ins_news-UTF8-PHP7/sub_read.html on line 3
토니텍코리아, 개폐식 창호형 태양광시스템 2억 시드머니 투자유치 성공:가디언21

토니텍코리아, 개폐식 창호형 태양광시스템 2억 시드머니 투자유치 성공

한은남 선임기자 | 기사입력 2021/09/22 [17:58]

토니텍코리아, 개폐식 창호형 태양광시스템 2억 시드머니 투자유치 성공

한은남 선임기자 | 입력 : 2021/09/22 [17:58]

스마트 에너지 솔루션 전문기업인 ㈜토니텍코리아가 태양광, 수소, 탄소포집 등 에너지 밸류체인 투자기업인 선보엔젤파트너스㈜ 로부터 2억원의 시드머니 투자 유치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토니텍코리아는 개폐식 창호형 BIPV 기술을 확보하고 시장진입을 눈앞에 두고 있는 에너지 솔루션 개발 제조 스타트업이다. 탄소중립화 대책으로 제로에너지빌딩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기존 수직벽면형 BIPV(건물일체형태양광시스템)가 당면하고 있는 발전량저하 부분을 혁신적으로 발전시킨 시스템으로 기술력을 인정 받았다. 

 

건축물의 심미적 조화와 발전효율 두마리의 토끼를 잡았다고 평가받는 썬플뢰르(토니텍코리아의태양광 시스템 브랜드)는 뛰어난 조망권도 확보가 되는 “개폐식 창호형 BIPV”로 태양의 최대 효율각을 자동으로 추적하여 발전효율을 기존 벽면 수직형 태양광 대비 2배 상향 시킨 시스템이다.

 

▲ 썬플뢰르 시스템을 통해 본 외부  © 가디언21


한편 김재현 (주)토니텍코리아 대표는 “앞으로 도심속의 건축물들이 하나의 개별 에너지 발전소가 될 것이다라는 비전을 가지고 제로에너지빌딩의 에너지자립화를 높이기 위한 다양한 솔루션을 개발중이다”라고 밝혔다. 

 

정부의 제로에너지빌딩에 대한 다양한 인센티브 정책 제도화로 향후 시장이 계속 성장할 것이라고 전망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